질문자님께서 마인크래프트 서버를 열 때 server.properties 파일이 생성되지 않아 의문을 가지고 계시는 것으로 보입니다. 이 파일은 특정 서버 환경에서만 생성되는 것이 맞습니다.
일반적으로 `server.properties` 파일은 마인크래프트 자바 에디션 전용 서버(Dedicated Server)를 처음 실행했을 때 자동으로 생성됩니다. 이 전용 서버는 별도의 서버 실행 파일(예: `server.jar`)을 사용하여 구동되며, 플레이어들이 외부에서 접속할 수 있도록 설계된 환경입니다.
질문자님께서 언급하신 LAN 접속, Hamachi, Feather, Modrinth와 같은 방법들은 서버 환경이 조금 다릅니다.
* LAN 접속: 게임 내에서 세계를 'LAN에 공개'하는 방식은 별도의 `server.properties` 파일을 생성하지 않습니다. 이 방식은 현재 플레이 중인 세계를 다른 로컬 네트워크 사용자들과 공유하는 임시적인 서버 환경입니다.
* Hamachi: Hamachi는 가상 사설망(VPN)을 구축하여 물리적으로 멀리 떨어진 컴퓨터들이 마치 같은 LAN에 있는 것처럼 통신하게 돕는 도구입니다. 서버 자체를 생성하는 것이 아니므로, `server.properties` 파일 생성에는 직접적인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여전히 한 플레이어가 세계를 LAN에 공개하고, 다른 플레이어들이 Hamachi를 통해 연결하는 방식입니다.
* Feather, Modrinth: 이러한 런처들은 주로 모드 관리와 클라이언트 게임 실행을 돕는 도구입니다. 만약 이 런처들이 마인크래프트 전용 서버를 직접 실행하는 기능을 제공하지 않고, 주로 클라이언트 플레이어의 환경에서 LAN 공개 방식을 사용한다면, `server.properties` 파일은 생성되지 않습니다.
데이터 팩이나 커맨드 관련 설정을 변경하시려면, 별도의 마인크래프트 자바 에디션 전용 서버를 설정하고 실행해야 `server.properties` 파일이 생성되며, 그 파일에서 필요한 설정을 변경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