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드린스로 코블몬을 즐기고 있는 유저입니다.여기서 path legends인가 하는 데이터 팩 파일을 추가해서 전설 구조물 추가를 하였는데 적용이 안되서 보니 sever.properties라는 파일에서 커멘드 관련을 true로 바꾸어야 적용된다 라고 적힌 설명란을 빌견하고 찾아보았으니 없어 검색해보니 서버를 힌번열어야 생긴다라고 적혀있는데제가 lan,하마치,feather,모드린스로 서버를 열어 친구들이랑도 자주 했는데 파일이 안보여서 혹시나 저렇게 연 서버로는 저 파일이 안생기는건지 궁금하여 질문드립니다..

질문자님께서 마인크래프트 서버를 열 때 server.properties 파일이 생성되지 않아 의문을 가지고 계시는 것으로 보입니다. 이 파일은 특정 서버 환경에서만 생성되는 것이 맞습니다.

일반적으로 `server.properties` 파일은 마인크래프트 자바 에디션 전용 서버(Dedicated Server)를 처음 실행했을 때 자동으로 생성됩니다. 이 전용 서버는 별도의 서버 실행 파일(예: `server.jar`)을 사용하여 구동되며, 플레이어들이 외부에서 접속할 수 있도록 설계된 환경입니다.

질문자님께서 언급하신 LAN 접속, Hamachi, Feather, Modrinth와 같은 방법들은 서버 환경이 조금 다릅니다.

* LAN 접속: 게임 내에서 세계를 'LAN에 공개'하는 방식은 별도의 `server.properties` 파일을 생성하지 않습니다. 이 방식은 현재 플레이 중인 세계를 다른 로컬 네트워크 사용자들과 공유하는 임시적인 서버 환경입니다.

* Hamachi: Hamachi는 가상 사설망(VPN)을 구축하여 물리적으로 멀리 떨어진 컴퓨터들이 마치 같은 LAN에 있는 것처럼 통신하게 돕는 도구입니다. 서버 자체를 생성하는 것이 아니므로, `server.properties` 파일 생성에는 직접적인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여전히 한 플레이어가 세계를 LAN에 공개하고, 다른 플레이어들이 Hamachi를 통해 연결하는 방식입니다.

* Feather, Modrinth: 이러한 런처들은 주로 모드 관리와 클라이언트 게임 실행을 돕는 도구입니다. 만약 이 런처들이 마인크래프트 전용 서버를 직접 실행하는 기능을 제공하지 않고, 주로 클라이언트 플레이어의 환경에서 LAN 공개 방식을 사용한다면, `server.properties` 파일은 생성되지 않습니다.

데이터 팩이나 커맨드 관련 설정을 변경하시려면, 별도의 마인크래프트 자바 에디션 전용 서버를 설정하고 실행해야 `server.properties` 파일이 생성되며, 그 파일에서 필요한 설정을 변경하실 수 있습니다.